궁극의 에코카, 친환경차로는 수소차(車)가 답(答)이다
커버스토리 - 친환경차 시장의 '헝거 게임' (주간 동아)
日 수소(水素)차 상용화 단계 진입
제가 쓴 졸고(日 수소(水素)차 상용화 단계 진입)가 주간 동아(2016/07/27-08/02 No.1048)에 실렸습니다.
주행시 이산화탄소가 아닌 물만 배출하는 수소차가 '에코카'의 마지막 대안이 될 수 있음을 타진한 기사입니다.
일본정부는 이 수소차의 보급과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혼다는 올 3월 꿈의 수료연료전지차(FCV) '클라리티 퓨얼 셀'(Clarity Fuel Cell)를 출시했습니다.
경제산업성 한 간부는 "오 마이 갓, 수소사회로의 제1보를 실감했다"고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자, 아래, 보시죠.
"놓치면 후회하십니다."
日 수소연료전지차(FCV),
혼다(Honda)의 역습(逆襲), '제국' 도요타(Toyota)가 뿔났고, 닛산(Nissan)도 움직였다.
↑ 주간동아 2016.07.27-08.02 VOL.1048 CONTENTS
↑ 주간동아 2016.07.27-08.02 VOL.1048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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