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주간지・시사월간지/시사저널

'탄핵 정국'에서 한반도 상륙 꾀하는 일본의 야욕

탄핵 정국'에서 한반도 상륙 꾀하는 일본의 야욕



졸고('탄핵 정국'에서 한반도 상륙 꾀하는 일본의 야욕)가 시사저널(No.1420, 2017.1.10)에 실렸습니다.

북한이 핵미사일 도발을 계속하면 한국은 사드(THAAD) 배치를 기정사실화하게 될 것이고, 중국은 경제와 한류 등등(비자발급 요건과 절차 강화, 롯데 등 기업 세무조사, 전기차 등 한국 제품 수입 규제, 여행 제한)에서 한국에 대한 보복의 수위를 고강도로 높여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연쇄(連鎖)'가 에스칼레이트되면, 한국은 한-미-일 협력과 '동맹'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외교노선을 선회하게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러나 한-일간에는 여러 문제가 가로놓여 있습니다. 완전치 못한(中途半端な) 위안부 합의, 일본의 과거사 인식 문제, 한국인의 일본에 대한 국민감정 등으로, 한-일관계는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국민감정과 일본과의 안보협력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고, 일본도 한-일관계 개선과 자국의 안전보장 문제를 놓고 부심하고 있습니다. 

과연 한국은 일본은 서로 만날 수 없는 평행선을 달려야 할까요? 한-일간의 우호와 평화를 진정 바라면서 양국이 서로 바람직한 협력관계를 수립해 나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 글의 제목('탄핵 정국'에서 한반도 상륙 꾀하는 일본의 야욕)이 적나라한 타이틀로 되어 있지만, 적절하게 가감(加減)하여(いい加減にして)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시사저널  2017.1.10  VOL.1420  CONTENTS


↑ 시사저널  2017.1.10  VOL.1420  표지  



 '탄핵 정국'에서 한반도 상륙 꾀하는 일본의 야욕 



@ #탄핵 정국 #한반도상륙, #日本, #자위대(自衛隊), #위안부, #GSOMIA, #긴급출동경호(駆けつけ警護), #숙영지공동방호(宿営地共同防護), #ACSA